본문 바로가기
단골집

기분 좋은 2만원대 선물세트, 식용유는 유통기한이 있더라구요

by 라임라인 2023. 10. 27.
반응형

얼마 전 찬장을 정리하다가 열 병 정도의 식용유를 버리게 되었습니다. 모두 유통기한이 많이 지났더군요. 산 것은 아니지만 보내주신 분의 정성을 생각하니 죄송할 뿐이었습니다. 받는 사람입장에서 또 보내는 사람입장에서 좋은 선물 세트를 생각해 봤습니다. 쉽게 지나칠 수 있는 품목이 될 수 있어서 정리해 봅니다.

 

명절 때 많이 받는 선물

동원 또는 청정원, CJ선물 셋트 

늘 받기만 했던 입장에서 가격이 이 정도인 줄은 몰랐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높아 당황스러웠습니다.  참치 통조림 몇 개와 햄 그리고 식용유가 들어간 선물 세트가 2~3만 원 정도입니다.

 

참치나 햄 등은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서 문제가 없는데 카놀라유 같은 식용유는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짧은 것 같습니다. 약 2년 정도의 유통기한이 있는데, 지난 설 때 받은 카놀라유를 추석 명절 때까지 채 1개도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몇 군데서 같은 세트를 선물 받았는데 시간이 지나니 자주 먹는 참치와 햄은 소비가 되는데 카놀라유가 그대로 남게 되었던 겁니다.

 

명절 때 인상 깊었던 선물

쌀, 버섯 등의 농산물 

가장 인상 깊었던 선물은 쌀 셋트였습니다. 보면서 사려 깊은 선물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농가의 쌀 중에 고급스럽게 나온 제품을 선물로 선택한 점은 인상 깊었습니다. 버섯이 저렴할 때는 버섯을 보내주었고 홍삼 가격이 낮아질 때는 홍삼을 보내주었습니다. 

비록 받는 입장이었지만 사회에 기여를 하는 거 같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받는데 부담이 없는 선물

약 2만원 안쪽의 선물은 받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소분되어 잘 포장된 견과류 등의 제품은 오히려 다른 분께 재사용하지 않고 직접 소비를 하게 됩니다. 

 

소분된 견과류, 작게 나온 홍삼 선물 정도가 받는데 부담이 없고 마음으로 충분했던 선물 같습니다. 

 

버리게 된 선물

유통 중에 상한 생선을 선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굴비였는데 벌레가 잔뜩 낀 상한 제품이었습니다. 보내준 분께 돌려보낼 수도 없고 난감했던 기억이 납니다. 상할 수 있는 품목은 조심하고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쌓이게 된식용유가 버리게 된 최초의 선물인 것 같습니다. 

 

조금은 부담스러운 선물

차, 꿀

좋아하더라도 소비하기 참 힘든 제품입니다. 그래도 어찌 어찌 소비는 되는데 가격도 높고 받는 입장에서 부담도 되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한우 등의 고기 셋트

받을 때 정말 부담스러운 선물입니다. 소비도 빨리해야 하는 부담까지. 

 

 

보내준 분을 기억하면서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선물

아마도 후일, 제가 고마웠던 분들께 보낼 것 같은 선물입니다. 제 개인 취향이 섞인 선물로 후일의 고민을 미리 해 봅니다.

 

2만 원 전후

견과류 

소분되어 있는 것은 가격을 떠나 기분이 좋습니다. 안주로도 좋고 입이 심심할 때도 좋았습니다. 딱 이 정도의 즐거움이면 충분하고 기분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dQEZr

 

너트리 견과류 선물세트 순백1호

COUPANG

www.coupang.com

 

후추, 허브세트

절대로 돈 주고 안 살 것 같은 품목을 선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작고 고급스러운 것으로

https://link.coupang.com/a/bdQF3f

 

솔트리 허브솔트 그라인더 그린허브 솔트 120g + 레드페퍼 솔트 120g 선물세트

COUPANG

www.coupang.com

 

3만 원과 4만 원대는 건너뛰겠습니다. 

감동의 차이가 가격이 차이만큼 생기지 않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이 가격대라면 좋은 와인을 대량으로 구매해서 한 병씩 보낼 예정입니다.

 

5만 원 전후

육포

놀러 갈 때 들고 갈 만한 품목이라 생각합니다. 먼 여행을 떠날 때나 일이 있을 때 육포를 들고 가곤 합니다. 비상식량으로 쓰기도 하고 한밤에 안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행 가면 비싸게 사야 하는 품목이기도 한데요 돌아올 때까지 남았던 기억은 없습니다. 좋은 기억에 묻어가기 좋아 육포를 선택해 봤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dQCXi

 

미소어육 소고기 복합육포 선물세트 + 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

 

공진단

진짜 공진단은 아닙니다. 효능이 비슷한 품목인데 잘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양도 넉넉해서 남도 나누어 주기 좋았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dQEi7

 

종근당 황제 침향단 + 쇼핑백 112.5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