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그리고밥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수험생은 시험 당일 배가 아플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평소 같은 것

by 라임라인 2023. 10. 17.
반응형

시험을 보는 본들에게 좋은 음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수능이나 공무원 시험 당일 긴장으로 인해 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준비한 정성도 정성이지만 바라보는 것 만으로 속상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수험생음식
시험당일 좋은 음식

 

 

시험당일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시험 당일 평소와 달리 너무 많은 준비는 사고를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뇌를 깨운다고 커피를 과다하게 마신다던지 뇌 활동을 증진시킨다고 평소 안 먹던 초콜릿이나 사탕을 먹는 것과 같은 행동입니다. 수험생에게 특별하게 좋은 음식이 있다면 평소에 먹어야 합니다. 시험 당일은 평소와 같아야 합니다.

 

시험당일을 위해 먹는 것 훈련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수험생에게 중요한 것은 한결같음입니다. 시험전날이나 시험당일 평소에 먹던 것을 평소와 같이 평소와 같은 시간에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어도 일주일 간은 같은 시간에 밥을 먹고 특별하지 않은 부담이 없으면서 영양가가 높은 음식이 좋습니다. 

 

평소에 먹던 것, 평소와 같은 시간

시험 당일 아침 평소에 안먹던 아침을 먹으면 배탈이 날 확률이 있습니다. 평소 아침을 안 먹었다면 아침도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일이 아니면 점심도 시험 시간에 맞춰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 당일에는 도시락을 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날 김밥을 먹을 예정이라면 며칠 전부터 김밥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 당일 따뜻한 밥을 먹어야 한다면 평소에도 따뜻한 밥을 먹는 게 좋습니다. 

 

따뜻한 밥

시험당일의 한끼를 위해서 보온도시락을 준비하고 미리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보온 도시락은 시험 보기 며칠 전부터 사용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당일날 도시락에 익숙하지 않아 국을 쏟거나 도시락 음식을 흘리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뜻한 밥이 목적이었다면 이날도 따뜻한 밥을 며칠 동안 테스트 해 봐야 합니다. 

 

수험생이 따뜻한 밥을 좋아했다면 밥을 준비하고 소화력이 약한 학생이라면 조금은 된 죽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소화에 부담이 없기 때문입니다. 죽에는 닭이나 소고기 또는 전복과 같이 맛이 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시험 당일 긴장해서 그다지 배고 고프지는 않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식사를 준비하라고 하는데 그 소화가 잘되는 음식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평소에 학생이 즐겨 먹고 잘 먹던 것을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것을 넣어 주면 특별한 사고가 생길 확률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평소 잘 먹는 음식들

평소에 잘 먹는 음식들을 막상 떠올리려 하면 잘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냥 도시락용 김부터 생각하면 편합니다. 학교 급식에서도 김은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그리고 김치, 김치를 얼마나 좋아할지 생각해 보고 생김치나 볶은 김치 모두 넣어 주면 좋습니다. 참치캔과 같은 캔류도 좋습니다. 밥과 김과 김치가 준비된다면 어느 정도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평소에 먹지 않던 특별한 음식은 신경을 자극할 뿐입니다. 

 

평소 사용하던 밑반찬 계란 말이나, 소시지 볶음, 멸치 볶음 이런 것들이 좋습니다. 평소 밑반찬을 사 먹었다면 같은 집에서 같은 것을 사기를 추천합니다. 

 

조심해야 될 음식

유제품을 조심해야 합니다. 우유는 물론 발효 음식도 좋지 않습니다. 상하기 쉬운 크림 빵 등도 조심해야 합니다. 우유를 가져가야 한다면 멸균 우유 등을 추천하며 빵 또한 당일 제조한 빵을 권합니다. 

 

 

도시락에 절대 넣어서는 안되는 것

전자 기능이 달린 도시락은 애초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의심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도시락에 실수로 휴대폰이나 시계 같은 것을 넣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시험 당일 도시락 통에서 엄마 휴대폰이 나와 실격이 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전자 제품은 주의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시험 당일 특별한 음식을 기대한 수험생에게 

어머님께서 이 글을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많은 지혜와 정성을 모아 점심을 준비해 주셨을 겁니다. 평소와 다른 음식은 음식대로 같은 음식은 같은 음식대로 고민을 많이 하시고 준비하셨을 겁니다. 그렇다고 어머님의 정성에 보답한다고 평소와 달리 억지로 다 먹어서도 안됩니다. 과유불급!

 

긴장되는 시험 당일, 최상의 컨디션으로 건승을 기원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cNbzu

 

텀스 스텐 보온도시락 3종세트 govb-900lb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bcNbSA

 

동원 양반 들기름 도시락김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bcNdyk

 

한울 꼬마 김치 맛김치 80g, 20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