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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마케팅

유명 맛집 쿠폰에서 배우자 강강술래 쿠폰 마케팅

by 라임라인 2025.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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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강술래는 큰 기업처럼 운영하는 식당입니다. 여러 마케팅 수단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쿠폰을 통해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강강술래의 특징

 

 

 

강강술래는 여러 곳이 있지만 구파발지나 벽제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늘봄농원점이 가장 큼입니다. 이곳의 문제점은 외진 곳이라 평일에 손님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한식, 설날, 추석, 어버이날 등은 대기를 서너 시간 해야 할 정도로 사람이 많으나 평일에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재방문 유도

강강술래는 재방문 유도를 위해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며 생일 와인, 불고기 팩 등을 주는 이벤트를 자주합니다. 올 설에는 복권으로 재방문을 유도했습니다. 

 

복권의 사용날짜

복권 사용 날짜를 보면 3월 31일로 되어 있습니다. 한식이 있는 4월 전까지 소비를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복권에서 가장 비싼 음식은 한우 육회입니다. 나머지 음식은 2000원 ~ 20,000원 정도의 음식입니다. 쿠폰은 결제 금액이 5만 원 이상인 경우 5만 원당 한 장씩 제공하였습니다. 

 

그날 약 4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나와 6장을 받았습니다. (기준이 몇장까지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6장 받았습니다.) 4장이 음료수였고 2장이 냉면입니다. 냉면이 약 14,000원이니 약 36,000원 정도의 음식을 쿠폰을 받은 셈입니다.

 

 

쿠폰
강강술래 쿠폰 (복권식 쿠폰)

 

 

재방문 시

40만 원 식사를 했는데 36,000원 받았으면 큰 금액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제 입장에서는 강강술래에 갈 일이 없는데 방문을 해야 합니다. 한번 방문해서 고기를 먹으면 1인당 4~5만 원 정도가 나오는데 네 식구가 먹으면 20만 원입니다. 냉면을 2~4개 먹는데 2개 비용을 절약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방문한다면 추가 지출이 17만 원(20만 원 - 3만 원)이 생기게 됩니다. 동네에서 먹어도 10만 원이 넘지 않는데 7만 원을 더 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강술래 효과

강강술래 입장에서는 매출이 생기지 않는 상황인데 쿠폰으로 인해 매출이 안 나올 때 매출이 생기는 효과가 생깁니다. 쿠폰으로 인해 객단가가 약간 줄지만 원가는 낮은 품목입니다. 가장 비싼 한우 육회도 원가가 2만 원 넘다고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1만 원 정도의 마케팅 비용으로 10만 원의 추가 매출을 기대합니다. 1만 원이 사용되지 않으면 10만 원의 매출도 생기지 않으니 손해가 생긴다고 볼 수 없습니다.

 

 

쿠폰에 명시해야 할 것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은 할인 또는 추가 음식 등입니다. 판매 촉진을 위해서는 사용 기한을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한 내 방문을 유도하면 조급함을 줘서 쿠폰의 효과를 바로 측정할 수 있고, 또 특별한 판매 시기(어린이날, 어버이날, 성탄절 등)를 피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할인 또는 추가 음식 기타
혜택은 할인 금액
또는
추가 음식
사용 기한

 

 

유의사항

쿠폰을 들고 온 분들에게는 더 잘해 주어야 좋은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쿠폰 들고온 거지'라는 느낌을 준다면 발행하지 않은 것보다 못합니다. 강강술래는 늘 사람이 많은 곳인데 쿠폰을 사용할 때, 포인트를 사용할 때는 오히려 우대를 해 줍니다. 단골 고객이고 한번 더 방문했기 때문입니다.

 

쿠폰 만드는 곳

온라인에 복권 제작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약간만 검색해 보면 많은 온라인 인쇄소가 나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검색해 보시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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